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네이버 vs 티스토리

2022년 11월 03일 by ★☆○●◎

    목차 (Content)
반응형

몇 년 전부터 직장인들 사이에 N잡러가 유행처럼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치솟는 부동산 가격과 가파른 물가 상승으로 주머니가 가벼워진 직장인들이 여러 가지 부업 활동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쿠팡파트너스, 쿠팡맨, 구매대행 등 다양한 부업이 늘어나고 있는데 블로그 또한 접근성이 쉽고 자본이 들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시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꾸준히 해야 돈이 벌리는 만큼 처음 시작했다가 포기하는 분들도 많은데, 오늘은 블로그 하는 사람 중 가장 이슈가 되는 네이버 블로그가 좋은지 티스토리 블로그가 좋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1. 높은 접근성

네이버 블로그의 장점이라고 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대비 높은 접근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엔진을 베이스로 하고 티스토리는 다음 검색엔진을 베이스로 하는데, 네이버가 다음보다 점유율이 높은 것은 아마 한국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아실 것입니다. 네이버 이용객이 많기 때문에 방문자 수 유입이 티스토리 블로그 대비 쉽게 늘릴 수 있습니다.

 

2. 협찬, 체험단, 기자단 수입

네이버 블로그가 아무래도 대중적인 블로그다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대비 협찬, 체험단, 기자단 등의 수입을 올리기가 좋습니다. 이러한 것들만 잘 활용해도 생활비를 많이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실제 들어오는 돈은 아니지만, 지출을 줄일 수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3. 개인 사업 광고 효과

네이버 블로그는 유입이 많은 만큼 광고 효과가 좋습니다. 요즘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 SNS 마케팅을 많이 하는데 블로그 또한 좋은 광고 수단이 됩니다. 본인이 운영하시는 쇼핑몰이나 스마트스토어 같은 것이 있으면 본인의 블로그에 상품 리뷰나 글을 써서 자기 사업을 홍보하는데 좋은 수단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1. 높은 애드센스 수입

블로그를 하시면 자기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서 광고를 통합 수입을 벌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가 있고, 티스토리에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애드핏이나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를 달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대비 구글 애드센스의 수입이 10배 이상 되기 때문에 광고 클릭으로 돈을 버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네이버보단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것이 더 높은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본인 취향에 맞는 블로그 운영 가능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대비 본인이 편집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많습니다. 특히 HTML 같은 언어를 사용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네이버 대비 다양하게 본인의 취향에 맞게 블로그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접근하기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네이버 vs 티스토리


지금까지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둘 중 어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게 더 좋을까요? 저는 두 블로그 모두 운영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두 블로그의 수익 구조가 다르고 운영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어떤 블로그가 본인에게 맞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따라서 두 블로그 모두 운영해 보시고 본인에게 더 맞거나 수익이 잘나는 블로그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무너지는 주식, 코인, 부동산 같은 자산시장과 높아지는 금리로 인하여 대출 이자 상환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여러 가지 N잡을 통해 본인의 부수입을 늘려서 어려운 시기를 잘 버텨내시길 바랍니다.